갤럭시노트1 다시 꺼내다

스마트폰 2016. 8. 25. 17:28

오랜만에 쓰는 리뷰네요. 최근에 비디오 글래스를 꺼내 쓰려다가 지원가능한 기기가 갤럭시노트1과 s2밖에 없기 때문에 다시 note1를 꺼내든김에, 사용후기및 스펙한번 써볼까 해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최근에 노트7이 나왔는데, 지금 1을 쓰는것도 뭐하지만, 요즘나오는 스마트폰 못지않은 대화면에 (루X)살짝만 손봐주면 그럭저럭 돌아는 갑니다. 속도는 뭐 요즘나온 보급형폰들보다 좀 떨어지는 정도. 저는 이걸로 때때로 비디오글래스를 연결해 쓰는데요. 뭐 메인폰으로 쓰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S펜이라던가 때문에 찾는분들이 있는지 가끔 중고X라에서도 올라오는 폰입니다.

 

나온지 오래됬다고 S펜 인식속도까지 느려지는건 아니고, x220t전용 와콤펜가지고 가끔 스케치북x에 그림그리기도 하는데 스케치북앱 지원 파일 형식이 psd라 저장후 pc에서 수정도 가능하고 그리는 느낌도 꽤 괜찮네요. 갤럭시 노트1 전용 s펜을 써도 되지만 와콤기기 끼리는 다 호환이 되는모양인지 아티브탭 s펜도 레노보 와콤펜도 전부 인식하더라고요. 그림그리는용으로 쓸려면 그냥 펜만 다른 와콤펜으로 교체하면 싸구려 태블릿보다 낳은것 같습니다. 직접 화면에다가 대고 그릴수 있으니까요. 다만 필압이 256밖에 지원하지않는건 아쉽네요.

 

 

앞면의 모습입니다. 사용가능 안드로이드 버전은 4.1인 젤리빈이지만, 테마를 입혀 4.4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오래되서 테두리가 꽤 닳았습니다만, 케이스를 계속 끼워둘걸 그랬네요.

LG Lte 모델이고 정확한 모델명은 shv-e160l입니다.

 

 

노트 초기 모델이라 두께가 꽤 됩니다. 두께는 1cm 정도이고 세부적인 규격은 82.95 x 146.85 x 9.65 mm 입니다.

 

 

좌측에는 볼륨을 조절할수 있는 상하버튼이 달려있습니다.

 

 

우측에는 안테나와 전원버튼이 달려있는데, 해외모델인 GT-N7000은 DMB 미지원으로 안테나가 없는걸로 압니다.

 

 

위쪽에는 좌측부터 안테나, 이어폰 단자 그리고 마이크 구멍이 보입니다. 

 

 

이제 사양입니다. CPU-Z로 측정한 결과

Cpu : 퀼컴 스냅드레곤 s3 1.51ghz

램 : 1기가

화면크기 : 5.29인치

해상도 : 800 X 1280 픽셀

배터리 용량 : 2500mah

안드로이드 버전 : 4.1 젤리빈

이네요. 화면이 커서 vr돌려볼려고 했더니 해상도가 낮아 무리인것 같습니다. 뭐 이때 나온폰치곤 hd면 적절한거겠죠.

 

 

 

 

카카오톡이나 간단한 게임정도는 잘 돌아갑니다. 앱구동속도는 그리 빠릿한건 아니지만, 루X해서 좀 만져줬더니 괜찮네요. 고사양 3d게임 같은건 무리지만, 저사양 인디게임같은건 잘 돌아갑니다.

 

 

S펜입니다. 저는 그립감이 별로라 쓰지 않지만,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싼 타블렛대신 쓰시려고 하시는분들은 그냥 펜만 다른 와콤펜으로 빠꿔서 쓰시면 더 편할것 같습니다.

 

 

중고 시세가로는 3~5만원 정도니, s펜을 감안하면 세컨폰으로는 나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속도는 킷캣버전의 보급형폰과 비교해도 느리다라고 말할정도니 게임을 위해 구매하시는분들은 없길 바랍니다. 이상 갤럭시노트1 구매후기및 사용기였습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