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브 탭7 써보니 그리 나쁘진 않다

타블렛PC,스마트폰 2015. 12. 17. 09:30

아티브 스마트 pc 프로를 사용한지 1년 정도가 지났습니다. 샌드브릿지 i5 cpu 4기가 램에 ssd를 장착한 아티브탭 7은 빠르기 그지 없었습니다. 다만 액정이 매끄러워 S펜 사용이 어려웠습니다 또한 펜이 짧아 레노보 x220tablet 전용 펜을 사용했더니 훨씬 편하더군요. 와콤펜이면 다 호환되는것 같습니다. 가끔 렉이 걸리길래 윈도우 8.1을 다운받아 복구디스크를 제작하여 통채로 재설치를 하였더니 해결됬습니다.

 

가끔가다 키보드가 연결이 됬다 안됬다하길래 서비스 센터를 갔더니 선이 간당간당하게 꼽혀있었다군요. 2만 6000원 주고 해결봤습니다. 1024필압을 지원한대서 기대했지만 곡선을 그을때 천천이 긋지 않으면 선이 직선으로 바껴서 당황했습니다. 일반선을 그을때 또한 부드럽지 못하고 x220t와 비교했을때 디지타이저 부분은 많이 떨어집니다.

 

성능은 괜찮았습니다, ssd를 장착해서 그런지 빠르고 좋더군요. 더군다나 msata 하드디스크를 따로 구매하여 용량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참 좋았습니다. 배터리도 오래 가더군요. 요새 나온 서페이스 프로 3이나 4만큼은 못하겠지만 꽤나 괜찮습니다.

 

 

 

상판

 

 

하판

 

 

부팅속도가 빠릅니다

 

 

무선랩속도도 나쁘지 않네요.

 

 

키보드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키감도 나쁘지 않네요

 

 

삼성 서비스센터 갔다왔는데 생각보다 별로 안나왓습니다.

 

내장그래픽을 사용해서 그런지 그래픽이 아쉬운것 빼고는 아직 쨍쨍합니다. 할짓 없을때 싸이툴 가지고 놀곤하는데 디지타이저부분은 많이 떨어지네요.  다음 포스팅때 뵙겟습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