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에 우분투 설치

타블렛PC,스마트폰 2015. 12. 15. 21:25

쇼핑중독에 이것저것사다 보니까 태블릿이 4대가 됬습니다 지금 쓰는 윈도우 타블렛이랑 갤럭시탭3 7.0을 뺀 나머지 두개는 별로 쓸일이 없는데요 그래서 arm체제를 지원하는 윈도우8 rt를 깔아보고 싶었으나 공식 홈페이지에 이미 설치 된 제품이 아니면 구매가 불가능하다고하여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전부터 관심이 있던 우분투를 깔아보기로 했습니다 원래는 ubuntu noroot을 쓸고 싶었으나 안보이길래 debian noroot란 어플을 썼습니다  다만 그냥 에뮬레이터 어플이라서 홈 키누르면 다시 안드로이드로 돌아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debian noroot를 검색합니다

 


찾았으면 다운하시고 어플 실행하시면

 


또 뭔가 다운하라고 뜨는데 다운하시고

 


화면이랑 폰트 크기조절같은데 걍 기다리시면 지가 알아서 합니다

 


떳다



참고로 브라우저는 메뉴에 있는데

  


몇번을 해도 오류만 뜨고 안되네요

 


몇번을 해도 오류만 뜨고 안되네요

 

 

참고로 키보드는 화면 제일 밑에 있는 버튼세개중에 뒤로가기 누르면 나옵니다 근데 키보드가 좀 그렇네요.  백키눌렀는데 Y눌러지고 알파벳은 눌러도 입력이 안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sd카드 누르면 데스크탑 아이콘이랑 sd카드안의 파일들을 볼수있습니다

 

 



너무 느립니다. 터미널 아이콘 누르니까 뜨는데 한참 걸리고 브라우져는 되지도 않고 키보드는 엉뚱한게 입력되고 실제로 쓰는건 무리네요 에뮬레이터의 한계인가 봅니다. 와인 깔아서 exe파일 돌려보고 싶었지만 속도가 느려서 안되겠네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