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타일러스 터치펜 JOT PRO 사용후기

타블렛PC,스마트폰 2016. 1. 6. 02:29

마이크로소프트스토어에서 산 전품 JOT PRO 스타일러스 터치펜입니다. 이펜은 다른펜들과는 달리 독특하게도 펜끝이 둥글지도 뽀족하지도 않고 대신에 펜촉에 정전식 터치가 가능한 동그란 판이 달려있습니다. 펜을 태블릿화면에 갖다대면 이판의 정가운데로 커서가 잡힙니다. 다만 동그란판 바닥부분만 터치인식이 됬기 때문에 익숙해질때까지 사용하기가 약간 힘들었습니다.

 

클립부분으로 옷의 포켓에 매달아 간편하게 들고 다닐수 있으며, 일반 정전식 터치펜처럼 몇번쓰면 고무부분이 벗겨저 인식율이 떨어질일도 없고, 살때 돈을 3만원 넘게 들였던만큼 디자인이 고급스러웠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선을 그을때도 부드러웠고 또한 그립감이 좋고 무게도 정당하기 때문에 익숙해진 후로는 매우 편리했습니다. 그리고 제목에서는 안드로이드라고 적었지만, 윈도우태블릿, IOS, 안드로이드등 모든 정전식 기기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IOS보다는 안드로이드에서 인식률이 더 뛰어났던것 같습니다.

 

 

 

JOT PRO 스타일러스 검정색 모델입니다. 다른 정전식 터치펜에 비해 디자인이 상당히 예쁩니다.

 

 

뚜껑을 열면 둥그런판이 달린 펜촉이 보이는데, 저둥그런판바닥으로 터치를 합니다.

 

아이패드에서 스케치북X를 실행해 봤습니다. 일반 정전식터치펜보다 선이 부드럽게 잘 그어지네요.

 

태블릿pc용 터치펜으로써는 JOT PRO 스타일러스 터치펜이 상당히 좋습니다. 다만 요즘나온 블루투스펜이나 와콤계열 디지타이져 펜만큼 사용하기 좋은건 아니고, 펜미지원 태블릿pc 사용자분들에게 추천하는겁니다. 그러니 그래픽작업하시는분이 밥벌이로 구매하실려는거라면 돈좀 들여서라도 와콤계열 디지타이져를 추천하는바입니다. 그리고 게임할때 손으로 터치하기가 불편해서 구매하려고 하시는분들에게도 추천하지는 않겠습니다. 펜촉에 붙어있는 판이 스크린과 밀착해버리기 때문에 드래그할때는 편리하겠지만 다른 스타일러스 터치펜에 비해 펜을 화면에 닿고 때기가 불편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