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A Cambio W101 V2 10.1 인치 윈도우 타블렛 pc 구매

타블렛PC,스마트폰 2017. 10. 31. 16:16

RCA Cambio W101 V2 10.1 인치 윈도우 타블렛 pc를 구매했습니다. 9달 전에, 중고가로 70달러를 주고 샀고, 다른 태블릿pc들에 비해서,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서 구매했네요.


우리나라에서는 RCA가 그다지 유명하진 않은데,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보급형 타블렛을, 월마트 같은 미국의 대형마트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크기로 따지면, 우리나라의 한성 컴퓨터 정도 될까요. 메인 노트북은 따로 두고, 밖에 들고 다니기 쉬운 적당한 Tablet을 찾던 도중에, 발견했습니다.


새 제품의 가격은 100달러 정도이고, 중고는 현재 60달러 정도 이며, 구매는 이베이(해외 직구)에서 했습니다. 잘 찾아 보시면, 해외 배송비를 무료로 설정한 셀러도 많고, 블랙 프라이데이도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아주 저렴한 가격에 구하실 수 있겠네요.





참고로 아티브탭5 보다 성능이 높습니다. 



스펙입니다.

운영체제 : 윈도우10 32비트

Cpu : 인텔 쿼드코어 Atom Z3735F 1.33Ghz

해상도 : 1280 X 800

화면 크기 : 10.1인치

램 : DDR3L 2기가

용량 : 32기가

카메라 : 전면 100만 화소, 2백만 화소 후면 카메라

배터리 시간 : 6시간


대부분의 저가형 윈도우 타블렛들이, 8인치 이하의 크기에, 1gb 램, 용량이 16기가인 것을 생각해보면,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웹서핑이나 문서 작성등 간단한 작업을 하기에는, 문제가 없으며, 저는 pdf파일을 넣어 다니면서, E북 대신에 잘 쓰고 있습니다.



위쪽 면입니다. RCA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좌측에는 리셋 버튼,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 후면 카메라, 볼륨 버튼이 달려있고, 우측에는 스피커가 달려있습니다.



아래쪽 면입니다.



좌측입니다. 왼쪽부터 마이크 구멍, 미니 hdmi포트, 충전 단자, 마이크로 usb 포트, 3.5mm 이어폰 잭, 전원 버튼, usb포트, 윈도우 홈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꼭 충전 단자에 꼽지 않더라도, 마이크로 usb 포트에 usb 충전기를 연결하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뒷면입니다.



옆면입니다.



앞면입니다.



크기가 서류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 딱 좋습니다.



태블릿pc라서, 당연히 이런식으로 분리가 가능합니다.








Cpu의 성능은 코어2 듀오 T5500정도이지만, 100달러 이하의 저가형 윈도우 타블렛PC중에서는 나쁘지 않은 성능입니다. 쯔꾸르 게임같은, 간단한 게임이라면 잘 돌아가고, 화면 크기도 적당해서 영화 볼 때 쓰기에도 좋습니다. Hdmi 케이블로 모니터를 연결하면, PC대신에 쓸 수도 있겠네요. 이상 RCA Cambio W101 V2 10.1 인치 윈도우 타블렛 pc 리뷰였습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