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 중고 구입

음향기기,스피커 2017. 10. 18. 16:27

LG Hi-Fi Plus with B&O 모듈 중고 구매 후기입니다. 한때는 프리미엄이 붙어서, 10만원도 넘어갔었는데, 지금은 가격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이번 B&O 모듈은 Stand Alone Type의 Dac이기 때문에, LG G5 뿐만 아니라, 타 안드로이드 기기들과, 윈도우 디바이스를 포함한 여러가지 기기를 지원하는데요. 다른 안드로이드 및 윈도우 기기들은 모듈과 함께 동봉된 otg usb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이 경우에 모듈로써 G5에 연결헀을와의 성능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만, PC에 연결했을때는, DSD 256의 고음질 음원까지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모델명은 AFD 1210으로, 뱅앤올룹슨과 엘지가 협력하여 ESS Sabre Dac(ES9028) dual dack과 Headphone Amp (ES9602)을 탑재했는데, 여기서 말한 DAC (Digital Analog Converter)이란, 인공적인 디지털 신호를 보다 자연스러운 아날로그 신호로 바꿔주는 칩셋을 말합니다.


비트수가 높을수록 보다 원음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소리를 낼수가 있는데, LG HiFi Plus with B&O 모듈에 내장된 DAC들을 통해,  저음질의 파일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음원인 32비트/384kHz, DSD 64/128(.dff, .dsf) 파일도 재생이 가능하며, 업샘플링 기술을 통해, 비트가 낮은 저음질의 음원을, 32비트의 고음질의 음원처럼, 보다 자연에 가까운 생동감 넘치는 소리로 들을수가 있습니다.






LG G5 Hi-Fi Plus with B&O 모듈입니다. 뱅앤올룹슨사의 로고가 눈에 띄네요.



초정밀 소자 사용 덕분에, 원음의 소리가 왜곡되는 일 없이, 전문 DAP수준의 성능으로 음악을 재생할수가 있습니다. 



왼쪽부터, 스피커, 충전포트, 마이크, 3.5mm 이어폰 단자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LG G5 하이파이 플러스 with B&O 모듈 윗부분에 있는 단자를 otg usb에 연결하여, PC나 여러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하는게 가능합니다. 



전용 가죽 케이스입니다. 오른쪽 아래 가장자리에 B&O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LG G5에 모듈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하고 이어폰을 연결하면, 화면 상단에 HiFi로고가 뜹니다. 참고로 배터리를 엄청나게 소비하는데, 평상시에는 괜찮지만, 모듈쪽에 이어폰을 연결하고 음악을 틀으면, 완충했을시에도 불구하고, 2시간만에 배터리가 방전됩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소리/알림 항목의 제일 아래에 있는 고급 설정에 있는, 32 bit Hi-Fi Dac 버튼을 누르면 이퀄라이저를 실행 할수 있습니다. 총 75단계의 볼륨 조절이 가능하며, 좌우 소리를 다르게 조절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몇십만원대의 고급 DAC에 있는것과 비슷한 Output Gain Control 기능을 탑재하여, 전문 음향 기기를 연결할시, 이퀄라이저가 전문가 음향 기기 모드로 바뀌고, 기기에 맞춰 자동으로 볼륨이 최적화되며, 더 자연스럽고 풍부한 음색과, 기기의 특성에 맞는 높은 임피던스의 소리를 들을수있습니다.



LG G5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을 PC에서 사용할려면,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여야 하는데, 아래의 링크에 들어간뒤, 스크롤을 내리면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위 사진에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쳐놓은 버튼을 눌러 드라이버를 다운하고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lge.co.kr/lgekor/download-center/downloadCenterList.do?prodTpCode=&prodName=LG-F700S#cur



드라이버 설치후에는, usb c 케이블을 위사진과 같이 연결한뒤, 이어폰을 꽂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상세 조정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설치한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면, 세세한 조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현재 중고가는 5~7만원 정도이며, 가성비는 거의 최고 수준입니다. 어렵게 32비트의 고음원 파일(러X라이브 디지털앨범)을 구하여, 직접 들어본 결과, 일반 음원보다 좀더 생동감이 있고, 진짜 라이브에 온것같은 자연스러운 공간감이 느껴졌습니다. 그밖에도, 보통 음질의 음원을 32비트 수준으로 업샘플링 하여 들어보니, 좀더 원음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듯한 소리를 들을수가 있었네요. 음질에 관심이 많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이상 LG G5 하이파이 플러스 with B&O 모듈 사용 후기였습니다.






rss